5월 11일(금) 50+서부캠퍼스에서는 여름학기 강좌 개설을 위한 교육 콘텐츠 발표대회가 개최되었다.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15개의 교육 콘텐츠. 

각각 15분의 시간 중 10분은 발표, 나머지 5분은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발표대회를 거쳐 50+평가단이 최종 선정한 콘텐츠는 이번 서부캠퍼스의 <여름학기>에 선보일 예정! 
선정 여부를 떠나 피티데이에 참가한 용감한 50+팀 모두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을 보내며, 최종 선정된 콘텐츠를 살짝 소개해 보려 한다. 

어떤 내용의 강좌들인지 살펴보고, 내가 들을 강좌를 미리 마음 속으로 찜~할 수 있다. 좋지 아니한가~~? 

 

 

2018년 서부캠퍼스 여름학기 강좌 맛보기
-최종 선정된 <PT데이> 콘텐츠-


1. 맛깔나는 PPT 만들어볼까? -진성준

 

이 과정의 특징은 깔끔하고 보기 쉬운 PPT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강의를 듣고 나만의 템플릿을 갖는 게 최종 목표다. 
예를 들어 ‘몸 만들기’를 아이템으로 한다면, 로드 맵으로 보여줌 / 파워포인트 맛보기, 첫술에 맛깔 나는 ppt / 군살 쏙 뺀 ppt/ 내 입맛에 딱 맞는 ppt

/ 개성 가득한 나만의 ppt / 프레젠테이션 실습 등으로 이루어진다.  프로그램은 2016 버전을 쓰고, 본인의 노트북을 가져와야 한다. 
  
2. 쉬운 오페라 산책 -김강수
클래식 음악은 어렵다? 왜 그럴까? 그 이유는 언어가 어렵고 연주시간이 길며, 내용이 어렵다는 것. 
한글 가사와 줄거리 및 등장 인물 설명을 통해 2~4분 분량의 오페라 아리아 감상을 중심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연주를 비교하며 감상할 수 있다. 
 
3.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으로 자기소개하기 -이진영
나이가 들면 말을 너무 길게 하고 같은 말을 반복한다. 우리 나이는 지위가 높다 보니 아무도 그만하라는 말을 안 한다. 
자기가 뭘 하는지 잘 모른 채 생각지도 않게 비호감이 되어 버린다. 이 수업의 핵심은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 
3시간씩 5회. 살아갈 때 필요한 라이프 코치와 퍼실리테이션 스킬을 몸소 체험하며 배울 수 있다.
 
4. 꿈꾸는 오카리나 -김명희
첫 수업은 오카리나에 대해 전반적인 것을 소개하는 이론, 그외 나머지는 실습(악기 연주) 중심이다.
바야흐로 지금은 1인 1악기 시대. 흙으로 빚은 오카리나는 자연 친화적 힘이 있다. 소리를 내기 쉽고 호흡이 많이 필요하지 않다. 
고령에도 연주가 가능한 반려 악기이다. 짧은 시간 노력으로 결과물을 볼 수 있어 6~8주 정도 배우면 
혼자서도 간단한 곡은 어렵지 않게 클리어~! 
  
5. 노후의 경제적 자유를 위해, 부동산 제대로 한번 배워볼까  -김무진
우리 세대 노후 빈곤율은 무려 50%. 국민연금 외 나머지는 무엇으로 메꿀 것인가? 
부동산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노후에 안정적인 생활을 기획하도록 안내하는 것이 목표다.
부동산에 대한 기초지식, 트렌드 변화, 유의점. 부동산 관련 세금, 부동산경매, 경매절차 및 권리 분석 등 
부동산의 A부터 Z까지 낱낱이 파헤쳐 본다. 
 
6. 삼국유사, 여인과 걷다 -정진원
삼국유사, k-pop에서 k-classic으로 가는 길. 삼국유사는 우리 문화의 보물창고다. 
미래의 콘텐츠는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한국의 기본 콘텐츠는 바로 k-classic.
삼국유사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부터 신라인의 종교문화 코드 / 왜 k-pop을 넘어 k-classic으로 가야 하는지? / 답사 등
삼국유사를 통해 찾아내고 발굴해야 할 의미와 보물들을 함께 찾아보자.
  
7. 공매로 창업하자 -이희준
공매를 통해 낙찰 받은 커피숍을 운영하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카페창업을 원하는 사람과 새로운 사업거리를 찾는 사람이라면 추천하는 강좌. 공매, 경매 맛보기 / 공매심층분석 / 상권분석/ 상권분석 툴 소개 / 세관공매, 경매, 공매 등 
현실성 있는 창업으로 안정된 삶을 지향하는 것이 이 수업의 목표. 
 
8. 다시 꿈꾸는 몸, 다시 시작하는 삶! -최보결
100세 시대 활기찬 노년을 맞이하기 위해 춤을 통해 치유와 성찰을 얻는다. 춤의 심리적 효과는 정신건강, 우울증 등에 대해 부작용 없는 접근과 대안이 된다. 
교육과 치유와 예술을 결합하는 커뮤니티 댄스를 배워봄으로써 관계 회복과 공동체 회복을 꾀할 수 있다. 
회차마다 주제가 있는 춤을 배운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9. 우리 안의 색을 찾는 자연염색 -조미숙
내 안에 색을 찾는 여행. 색은 전통 직물(실크, 모시)에 따라 다르고 매염제에 따라 다 다르게 나온다.
색 이름과 염색의 기초이론, 자초 염료 만들기/ 내 기억 속에 색-자염 염료의 종류/ 색 상상하기-천연섬유, 대황 염색/ 염마 색-매염제,소목염색

/ 전통 보자기의 미학-한지 조각보/ 색 이름 짓기–컬러 북 만들기  등 '자연염색'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10. 여행, 제대로 즐기기 -박춘덕 
잘 놀기 위해서는 건강, 시간, 돈, 정보, 그리고 가장 중요한 '열정'이 있어야 한다. 
지난 17년간 국내 이곳저곳을 여행하며 직접 검증한 4,000여개의 먹거리와 볼거리, 놀거리 등 여행 정보 3요소를 모두 알려준다.
또한 해외여행 싸게 가는 꿀팁 등 실제 궁금했던 내용들을 속시원히 알려주는 알짜배기 여행강의!

11. 명화로 보는 위대한 화가의 삶과 예술 -오수복
본서양 미술사의 시대 배경과 화풍의 특징을 배우고, 화가의 삶과 작품에 깃든 희노애락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서양미술사 입문과정. 
미술관이나 전시회를 방문할 때 알아두면 좋을 기초상식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이다.


                                                                                                                                                                                                                                                                              글=임영라(50+모더레이터)

 

 

 

50+세대를 위한, 50+세대에 의한 <PT데이> 콘텐츠. 
오는 6월 11일, <
서부캠퍼스 홈페이지>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