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서부캠퍼스의 커뮤니티 지원사업에 선정된 떼아모 Te amo’를 소개합니다! 

공연뿐만 아니라 역사 탐방, 봉사활동 등 음악을 통한 다양한 문화활동을 하고 있는 커뮤니티에요.

신규회원도 모집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최초의 시니어 퍼커션 앙상블 팀 '떼아모 Te amo' 입니다. 

'퍼커션(percussion)'이란 드럼을 뺀 모든 타악기를 말합니다.

연주자의 팔과 다리, 북채 등으로 두드리고 때리거나, 혹은 흔드는 행위로 음을 내는 악기를 모두 가리키는 말이지요. 

그중에서 저희는 젬베, 카혼, 심벌과 여러 ‘핸드퍼커션’을 함께 연주하고 있습니다.

 

젬베(아프리카에서 축하연과 제식에 사용하는 큰 성배 모양의 북)와 카혼(스페인어로 상자라는 뜻의 육면체 모양 타악기)

 

지난해 2월 ‘도심권50+센터‘의 음악교실에서 처음 만나 커뮤니티 ‘50+퍼커션랩’을 만들었어요. 

직장을 은퇴한 분들과 전업주부로 있다가 세상에 나온 분, 아직도 자기 일을 하는 분 등 다양한 분들이 모여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일주일에 두 번씩 강사를 초빙하여 연주 연습을 하고, 월 2∼3회 전문사회공헌단으로 공연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어요.  

궁금한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영상으로 짧게 소개해 드릴게요 :) 

 

 

떼아모 Te amo’ 공연 영상 보러가기 

팀 "떼아모 Te amo" 홍보 동영상

대한민국 최초 '시니어 퍼커션 앙상블' 팀 "떼아모 Te amo" 홍보 동영상

 

 

떼아모 Te amo’가 소개된 KBS 뉴스 보러가기 

무대 위 영웅 ‘액티브 시니어’ “즐거운 인생 2막”

 

위 영상은 실제로 작년에 저희가 공연했던 모습입니다. 어떠신가요~? 신나보이지요? ^^

여기까지 오는 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잘 이겨내며 지금은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끈끈한 친구가 되었답니다.

서부캠퍼스 커뮤니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받은 지원금으로 핸드퍼커션도 구입하고,

회원들 간에 친목을 다질 수 있는 모임도 자주 열 수 있었어요. 

단체의 후원을 받고 있다는 것은 큰 희망이고 든든한 버팀목 같습니다. ^.^ 

 

‘시니어브리지 아카데미’ 송년회 오프닝 무대에서-

 

종로구 가족사랑콘서트 초청 공연 중

 

살아온 환경은 다르지만 음악을 사랑하고 노년을 즐겁게 지내자는 같은 마음으로 한 달에 한번 역사, 문화 탐방도 함께 하면서

건강한 공동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누구나 오셔서 같이 배우고 함께 공연도 하면서 즐거운 봉사 활동도 할 수 있어요. 
   
저희들의 신나는 악기 연주가 필요한 곳이나 열심히 배워서 함께 공연 다니며, 새로운 꿈에 도전하실 분은

 아래 연락처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떼아모 Te amo'

대표 : 이창호 010-5295-1854

 

 

 

서부캠퍼스는 50+세대가 동료와 함께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플러스>를 상시 모집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 수강을 계기로 모였거나 관심사를 공유하는 50+세대 커뮤니티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부캠퍼스 커뮤니티플러스>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