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관련 블로그로 수입 창출

 

 

<다이앤 에블린>

 

 

버지니아에 사는 다이앤 에블린은 담당 의사로부터 글루텐이 들어있지 않은(Gluten-free)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진단을 받은 직후, 2007년에 ‘글루텐 프리 음식 블로그’를 만들었다. 처음에 단지 조리법과 글루텐 프리 자료를 보관하기 위한 용도로 시작했던 블로그가 점차 확대되면서, 그녀의 ‘건강 코칭 사업’의 필수 부분이 되었다.


그녀의 블로그에는 500개 이상의 레시피가 있으며 1,000개 이상의 블로그 포스트가 있다.

 

온라인에서 아주 활동적이었던 (월 평균 18,000 페이지뷰 기록) 그녀는 ‘글루텐 프리’ 생활에 관한 권위자로 자리잡게 되었고, 또 글루텐 문제가 있는 고객들이 있는 다른 건강 코치들이 도움을 청하곤 하는 사람으로도 유명하다.

 

블로그를 코칭 업무의 플랫폼으로 주로 사용하지만, e-요리책의 판매와 몇 개 식품 회사와의 스폰서 계약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약간의 수입을 올리고 있다.  

그녀는 다음 8가지 요소가 블로그 운영의 성공을 좌우한다고 말한다.

 

1. 다른 블로거에게서 배워라. 같은 분야에서 5개의 좋은 블로그를 파악해 그들을 열심히 팔로우하고, 그들의 포스트에 코멘트해서 관심을 끌고, 그들이 충성 팬을 만들고 유지하는 방법을 관찰한다.

 

2.  블로그 컨퍼런스에 참석하라. 특별히 음식 블로그 컨퍼런스에 가서 다른 블로거, 요리책 저자, 음식 산업 종사자들을 만나서 사귄다. 블로그 커뮤니티는 사업에 도움이 되었고, 거기서 만난 친구들은 그녀의 사회적 네트워크의 일부가 되었다.

 

3.  같은 생각을 가진 블로거들의 네트워크를 만들어라. 성공 요인 중 많은 부분이 음식 관련 블로거들과의 네트워크가 점차 커진 데 있다. 정보를 공유하고 온라인 블로그 이벤트를 공동 후원해 더 많은 방문자를 만든다.

 

4.  검색 엔진 최적화(SEO)성공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블로그하라. 구글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생산하는 사이트에 보답을 한다. 검색 엔진에서 상위 랭킹을 유지하려면 정기적 포스팅을 해야 한다. 보통 주 3회 이상 포스팅한다.

 

5.  영감을 얻기 위해 많이 읽어라. 블로그 새로운 주제를 내놓는 것이 지루하지 않도록, 관련 분야의 책, 블로그, 신문, 잡지, 트위터 포스트를 읽어 꾸준히 영감을 얻어라. 항상 가까이에 메모지와 펜을 두고, 영감이 떠오를 때마다 즉시 기록한다.

 

6.  블로그 플랫폼을 신중하게 선택하라. 후에 더 활발하고 유연성이 많은 플랫폼으로 옮기려 할 때 문제가 되지 않게 한다. WordPress 플랫폼이 다양하고 저렴해 좋아한다.

 

7.  좋은 블로그 에티켓을 실천하라. 블로거들은 아낌없이 공유하지만, 좋은 블로그 에티켓을 따르지 않는 사람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8.  어디에서 돈을 벌지를 분명히 하라. 블로그를 주로 글루텐 프리 커뮤니티와의 연결하고, 또한 코칭 서비스에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사용한다. 그녀는 e-요리책 판매와 몇몇 식품 회사와의 스폰서 계약에서 일정 수입을 얻고 있다. 그녀는 광고 게재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렇게 하려면 수많은 방문자가 있어야 한다.

끝으로,실패할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완벽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 그냥 시작해보라.”라고 그녀는 조언한다.

 

 

참고 사이트

http://www.thewholega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