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캠퍼스 공간 100배 활용법 ① 

 1층&2층

 

 

 

 

서울시 은평구 서울혁신파크 안에 위치한 서부캠퍼스는 (구)식약청 건물을 리모델링한 지하 1층 지상 4층의 건물이다.

50+세대가 자유롭게 탐색하고, 경험하고, 배우고, 교류하도록 만들어진 공간답게 '스스로 만드는 50+세대들의 아지트라는 슬로건과도

참 잘 어울린다. 그러나 우리 집 안방처럼 편하게 구석구석 잘 활용할 수 있을지 아니면 남의 집 손님처럼 불편한 공간이 될지는 

이 공간을 이용하는 우리들의 몫일 터.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면 더 즐거워질 서부캠퍼스 100배 활용을 위해 건물 안에 들여다보자. 

Go Go~!

 

 

 

1층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눈을 사로잡는 공간이 있다. “50 이후의 삶, 무엇을 더하시겠습니까"라는 글귀와 벽에 가득 붙은 카드들. 

50 이후 이어질 삶에 나는 무엇을 더하고 싶은지, 혹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붉은색과 파란색의 '더함카드'에 적고,

즉석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붙인 후 벽에 걸면 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이 질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벽에 걸린 카드들을 하나하나 감상하는 즐거움과 감동이 있다. 

인생설계 상담을 받기 전, 혹은 받고 난 후에 설렘과 다짐을 적어 넣기도 한다. 

 

 

 

서부캠퍼스가 처음인 분들은 1층에 들어와서도 사실 어디부터 가야 하나 당황할 때가 많다.

그럴 때 오아시스처럼 눈에 번쩍 띄는 바닥의 파란색 가이드, “처음 오셨나요?” 를 따라 가자. 몇 걸음만에 '50+상담센터' 앞에

당도하게 될 것이다.

 

 처음 오셨다면 팔로우 미~

 

사실 '상담'이란 단어에 질색하실 분도 있을지 모르겠으나... 일단 용기를 내서 유리문을 열고 들어가면 인상 좋은(?) 몇 분의

인생 선후배들이 친절하게 많은 당신의 이야기를 들어줄 것이다. 서부캠퍼스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당신이 궁금해하고 당신이 하고 싶고, 당신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친절하게 듣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

물론 여기까지 오느라 당 떨어졌을 테니까 맛있는 커피와 사탕도 제공해 준다. (아, 이렇게 친절할 수가..^^)

 

 

혹시 도저히 공개적으로 이야기할 수 없는 내용이거나 다른 사람들의 이목이 걱정된다면? 그것도 문제없다.

50+상담센터 옆에는 1:1로 조용히 이야기할 수 있는 방이 따로 있으니까. 걱정은 붙들어 매시라~

 

 

수많은 가게들로 북적이는 불광역 인근에서 가장 넓은 카페는 어딜까? 놀랍게도 서부캠퍼스에 있는 '모두의 카페'다. 

잔잔한 음악과 향긋한 커피향이 맴도는 모두의 카페는 서부캠퍼스뿐만 아니라 이 근방에서도 인기 있는 '핫플레이스'! 

 

 

물론 커피가 공짜는 아니지만 일반 카페의 커피가격에 비할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하고, 맛있다! 아무도 눈치 주지 않아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한 공간이기도 하다. 요즘은 50+세대뿐만 아니라 유모차를 미는 젊은 부모들과 젊은 청년들도 자주 눈에 띄는 등

이름 그대로 '모두의' 카페가 되어 가는 것 같다.

 

또한 모두의 카페는 조명과 인테리어가 어느 갤러리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어 연말에는 사진교실의 작품 전시가 열린다.

자신이 발간한 책들도 전시할 수 있어 문화복합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 

 

 

 

1층 끝에 자리 잡은 '모두의 부엌'은 말 그대로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부엌이다. 인덕션, 오븐, 전자레인지 등 각종 조리시설과 도구,

여럿이 함께 둘러앉을 수 있는 식탁, 그리고 빔 프로젝터까지 비치되어 있어 요리 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음식을 나누는 파티나 소셜다이닝을 열 수도 있다. 서부캠퍼스의 인기 강좌인 '중년남성 요리교실' 이 이곳에서 열린다.

 

 

 

50+상담센터 앞에는 누구나 홍보물을 부착할 수 있는 벽과 인쇄물 비치대가 큼직하게 자리하고 있다.

만약 알리고 싶은 프로그램이나 행사가 있다면, 우리 커뮤니티의 신입 회원을 모집하고 싶은데 마땅히 홍보할 데가 없다면?

서부캠퍼스로 가자. 원하는 위치에 포스터를 붙이거나 칸막이 비치대에 리플릿, 엽서, 전단지를 놓으면 끝!

 

 

 

 

2층에는 서부캠퍼스의 교육 프로그램이 가장 많이 운영되는 교육실 3개와 직원 사무실이 있다.

책상에 앉아서 수업을 듣는 일반적인 형태의 강좌는 보통 교육실 2A, 2B, 2C에서 열린다.

(눈치챈 분도 있겠지만 2A의 '2'는 2층에 있다는 걸 의미!)

 

 

 

 

교육실마다 규모가 조금씩 다른데 한 번에 50명에서 80명까지 들어갈 수 있다.

빔프로젝터와 스피커는 물론이고, 최신식 전자 교탁까지 구비되어 있어서 주말에는 다른 기관들의 대관 신청이 잦다고 한다.

대관 문의는 02-460-5113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는 점!

 

-3,4층 활용법은 다음 ②편에서 계속됩니다-

보러가기

 

 

 

 

 

 

매일매일 펼쳐지는 서부캠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http://blog.naver.com/sb50c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