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사회공헌단 문화예술분과(캘리그라피) _ 상희원

 

 

내 인생의 빛과 소금은 뭘까?.. 그렇게 시작한 사회공헌활동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

하루는 대학생인 작은 딸이 엄마 인생의 빛과 소금이 뭐냐고 물었다딸은 엄마 인생의 빛과 소금이 아니라 엄마의 빛과 소금을 찾으라 했다그 동안은 딸 둘을 열심히 키우는 전업주부로 극성엄마였다.

 

 

그 후 진정 원하는 내가 잘 하는 것을 기쁘게 활용하며나도 즐겁고 사회공헌도 할 수 있는 것을 찾게 되었다.

   

문화예술을 통해 찾은 보람

현재 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은 문인화를 계속하며같이 활용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요리를 즐겨한다요리조리사자격증이 여러 가지가 있어서 중년남성요리교실 강사를 하고 있다서툴지만 열심히 하는 그들의 모습에서 생동감을 발견할 때 즐겁다퀼트를 오래동안 했기에 바느질 봉사도 하고보람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며, 50+캠퍼스에서 모더레이터 활동을 하고 있다.

         

 

                     

 

 

나를 위한 시간을 갖는 것

사회공헌 활동을 하기 전과 후의 삶이 가장 큰 차이는 가족을 위해 모든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한 시간을 갖게 된 것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사회공헌활동으로 기쁨을 느끼게 되어 잘 살고 있다는 보람을 갖게 되었다.

 

나로 인해기쁨이 된다

지역행사에서 내 재능으로 사람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었을 때 보람된 순간이었다.

 

 

 

 

 

 

 

후배에게 한마디

자신이 잘 하고 즐거워하는 것을 선택하면 만족할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된다는 것을 말하고 싶다.

 

풍성해져 있을 나의 노년

10년 후 나의 모습을 그려 본다면 자녀는 출가했을 것이며공헌 활동으로 삶이 풍성해지고 결실이 있는 노년을 보내고 있을 것이다.

 

 

 

글_상희원

편집_장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