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커뮤니티
커뮤니티 소식

오카리나하모니 봄맞이 연주봉사 다녀왔어요

* 일시 : 2018322() 이른 봄날 오후

* 장소 : 구로구 소재 '브니엘의 집'

* 참여인원 : 오카리나하모니 9(박명숙, 주혜순, 황선실, 정한숙, 박의영, 장동란, 임정숙, 최인순, 최병길)

                꿈꾸는 이야기극단 2(함민희, 함민영)

 

정신지체장애우 돌봄센터인 브니엘의집에 연주봉사 다녀왔어요. 브니엘의집에는 원장님이 휠체어를 타고 생활하시면서 정신지체장애우 20여명을 정성껏 보살피면서 가족같은 생활을 영위해 나가고 있는 센터여요.

 

 

정신지체장애우들은 체격은 성인이지만 정신연령이 3-4세 정도에 머물러 있어서 어른같은 어린애라고 할까요?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저희들을 반겨주었는데 천진난만한 천사들이라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었어요.

 

서울시에 정식등록된 복지센터가 아닌 관계로 소액의 운영예산을 지원받지만 대식구들을 건사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해요. 주로 소액후원금으로 근근히 운영하고 있는 셈이지요. 주말에는 홈플러스나 빠리바게뜨 등 푸드뱅크에서 유통기한이 임박한 남는 음식을 가져다 먹기도 한다고 해요.

그래서 경비가 많이 소요되는 공연관람이라든지 야외활동을 자주 못하는 편이지요. 서울하늘아래 함께 숨쉬고 살고있지만 문화혜택이 소외된 외딴섬같은 곳이여요.

 

오카리나하모니에서는 동작50플러스센터에서 열심히 연습한 오카리나 연주곡 5곡 합주( 사랑으로, 나는 행복한사람, 섬집아기, 환희의 찬가, 낭랑18)을 연주하고,

꿈꾸는 이야기극단에서는 혹부리영감 인형극(15분 소요)을 보여주고,

찬조출연으로 플룻, 팬플룻 연주도 들려주고 왔어요.

 

저희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하여 과일과 생활용품 약간을 구매하여 전달하고 장애우들과 어울려 공연과 연주를 하고 공연이 끝난후 과일파티도 하고 즐거운 오후시간을 보내고 나오는 발걸음이 봄바람처럼 가벼웠어요.

 

커뮤니티 활동을 하면서 느껴본 작은 행복이었어요.

 

2018. 3 . 22  최병길

  

C:\Users\user\Desktop\20180322_144020

 

 

T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