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기업지원+
커뮤니티활동

커뮤니티 활동 활동을 희망하는 캠퍼스와 센터의 50+커뮤니티 지원 내용을 확인하세요.

플룻앙상블

플룻앙상블

저희 플룻앙상블은 매주 1회 정기적으로 모임을 가지고 있으며 사회 공헌활동으로 플룻을 연주하는 단체입니다.

그림책 사랑방

그림책 사랑방

그림책을 함께 읽고 감상을 나눕니다.

웰다잉문화연구회

웰다잉문화연구회

삶과 죽음은 양극적인 것이 아니라 연속적인 선상에 있으며 Well Dying(아름다운 마무리)을 위해서는 Well Living(아름다운 삶)으로 이루어진다는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우리커뮤니티는 생명의 존엄성을 깨닫고 삶의 질 향상과 풍성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웰다잉문화 정착과 확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명리동행

명리동행

어제와 내일을 살펴보고 오늘을 생각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명리와 성명학을 학습하고 연구하여 재능기부를 통하여 사회에 공헌하며 자신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자 합니다

사랑초

사랑초

'사랑초' 커뮤니티는 동작 50 플러스 헤어 미용 입문반을 이수한 참가자들로 결성된 커뮤니티로써 관내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와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그동안 습득한 미용 기술을 자원 봉사함을 목표로 하며 새롭게 결성된 커뮤니티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미용 기술을 연마하여 50+ 자신의 능력 계발과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활과 사회 환원에 이바지함을 목표로 한다.

자수,마음을 그리다

자수,마음을 그리다

노인복지관,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미술을 사랑하는 이들이 자수와 바느질로 뭉쳤습니다. 틈틈이 자수를 배우고 바느질을 익혀 실생활에 응용하고, 복지관과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여, 인생 이모작에 보람 있고 즐거운 마음을 공유하는 소박한 모임입니다.

친환경동아리 그린브릿지

친환경동아리 그린브릿지

일상 생활 속 유해환경과 환경 호르몬 등 study를 하고 친환경 제품(EM제품, 화장품, 비누, 세제 등)을 만들어 사용하면서 환경을 보존하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모임

시니어다솜문해봉사단

시니어다솜문해봉사단

성인문해교실이 열리는 공간(초등학교, 평생학습관, 복지관등)에서 주교사를 도와 나눔을 실천하여 서포터즈 역활을 완수함. 보조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자기주도학습(학습동아리)과 비문해자를 발굴하여 또래학습 조력자로서의 역활을 실천함.

향기로운허브티

향기로운허브티

꽃차,한방차,전통차를 구증구포덖음을 하는법을 익히고 차 전문가로서 알려나아가는 건강하고 향기로운 허브티모임

우아한 태팅레이스

우아한 태팅레이스

셔틀이라는 도구의 손과 정성과 열정이라는 실로 엮은 나만의 명품

서울문화관광마케팅협회(CTMA)

서울문화관광마케팅협회(CTMA)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의 세계유산등 문화관광자원을 마케팅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강사진과 운영진으로 구성된 모임

네모의꿈

네모의꿈

`네모의 꿈`은 프로그램 수강으로 만났습니다.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학습능률을 올려 강화된 역량으 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여하려 합니다.

공예힐링

공예힐링

누구나 할 수있는 쉬운미술을 공예재료를 가지고 창작되어지는 과정을 즐긴다. 그 기쁨으로 힐링되어진 마음을 소외계층과 나눌 수있는 준비를 한다,

우쿨렐레 프렌즈

우쿨렐레 프렌즈

동작구에서 우쿨렐레를 통해 다정한 이웃이 되려 합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격려하며 실력을 늘려가렵니다. 향후 음악봉사활동도 희망합니다.

세대공감

세대공감

전통이 좋아서 모인 학습동아리. 서로의 재능을 나누고 즐거움을 공유하는 세대공감입니다.

동화구연

동화구연

아이들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동화구연동아리로 모였습니다. 동아리의 팀웍을 살려 복지관이나 유아교유기관 등에서 재능기부 등 적극적인 활동을 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창의 인지 융합교육(뇌이음)

창의 인지 융합교육(뇌이음)

즐거운 뇌운동으로 100세까지 건강하게!! 노인치매, 초록치매를 예방하자.

스마트 코치

스마트 코치

50+세대의 스마트한 삶을 스마트코치한다!! 스마트10종 세트를 비롯한 클라우드 컴퓨팅학습으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스마트폰 SNA 마케팅 등 교육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합니다.

뇌활용행복치매예방교실

뇌활용행복치매예방교실

100세시대를맞아 대체의학을 공부하며, 침,뜸,기체조 등과 함께 할수있도록 지도받으며, 건강상담 및 정보교환으로 회원들의 건강을지키고, 복지센터및 요양기관등에 봉사활동도 함.

< 1 2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