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4월 1일~22일, 매주 월요일 오후 2시~4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열린 함께하는 학교의 [생각정리기술-심플하게 생각하고 명쾌하게 정리하라!] 수업의 학습지원단으로 참여하신 이숙미 선생님께서 종강과 함께 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함께하는 학교는 2019 서대문50플러스센터 50+당사자교육 콘텐츠 공모를 통해 선정된 프로그램입니다(편집자 주).

 

 

4월 1일부터 열린 생각정리기술 강좌가 4월 22일에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양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나에게 맞는, 체계적인 생각정리 방법이 있을까?

복잡한 내 머리속을 명쾌하게 생각하고 정리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확산 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께 생각 정리 기술을 추천 드립니다.

 

이번 수업에 참여 하신분들도 평소에 너무 필요했던 강의라고 심화 과정도 요청 하셨던 만족도 높은 강의였습니다.

 

 

생각을 확산하는 도구인 마인드맵과 목표달성기법 만다라트 그리고 질문을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까지 확장하는 퀘스천 맵까지, 명쾌한 생각 정리 툴을 통해 다양한 이론과 실습으로 이루어진 수업이었는데요.

 

 

일상생활속 작은 생각부터 시작해서 독서, 기획, 보고서, 나의 비전과 job까지 명쾌한 생각 정리를 하고 싶으신 분들께 이 강의를 적극 추천 합니다

 

 

명쾌하게 생각하고, 정리하고, 질문 하는 법을 통해 인생이 달라질 겁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수업하게 해 주신 이서연 강사님께 감사 드립니다.

 

글 사진 서대문50플러스센터 학습지원단 이숙미

 

생각 정리 기술 -심플하게 생각하고 명쾌하게 정리하라! 강좌 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