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2han.png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 한강봉사 인솔리더단 교육>

 

1.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지난 89일과 16일 이틀간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는 한강봉사활동 인솔리더단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2.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한강봉사활동 인솔리더단은 미래한강본부(구 한강사업본부)와 협력하여 한강 일대에서 진행되는 봉사활동의 리더 역할을 합니다.

 

 3.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에서는 중장년 세대가 한강 및 지역사회 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올바른 실천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관련 자원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4.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한강봉사활동 인솔리더단은 단체봉사단을 인솔하여 한강공원 내 줍깅과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공원 모니터링 및 기타 공원관리활동도 지원하게 됩니다.

 

 5.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89일과 16일 이틀간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 중 참관한 첫날 교육에는 활동안내와 아이스브레이킹에 이어, 한강 관련 전문가 강의, 먼저 인솔리더단으로 활동한 경험자의 사례 발표, 질의응답 등으로 이어졌습니다.

 

  6.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처음 만나는 사이들이라 조금은 어색함이 느껴지던 참여자들은 게임처럼 진행되는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해 긴장도 풀고 앞으로 함께 할동하게 될 동료들과 팀워크도 다지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한강의 공공성과 장소성 이해'를 주제로 한 전문가 강의는 이미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 한강에 대해 보다 많은 이해를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7.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특히 파리 세느 강이나 런던의 템즈 강 등 외국의 사례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한강 관리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것은 비단 인솔리더단이 아니더라도 서울시민으로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8.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또 이어진 선배 경험자들에 의한 사례 발표와 질의응답에서는 활동 중 현장에서 부딪히게 될 시행착오를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구요.

 

 9.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한강공원은 서울시민들의 힐링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누구나 한번쯤 한강공원에 가 본 일이 있을텐데요, 갈 때마다 항상 느끼는 것은 참 깨끗하고 안전하다는 것이죠.

 

 10.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하지만 한강공원의 쾌적함과 안전함은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라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들을 비롯한 많은 이들의 노력이 더해진 결과이겠지요. 그 일에 힘을 보태는 한강봉사활동 인솔리더단의 활동을 기대합니다.

  

 

11.jpg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choiys1989@naver.com)

2023_50플러스온라인명함(최용석_남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