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50+세대, 청소년 멘토로 50+세대 지혜·경험 전달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올해부터 중학교의 자유학기제가 자유학년제로 확대 시행되는 가운데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이경희)은 만50~64세의 50+세대가 청소년들의 진로 길잡이로서 인생 2막을 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유학년제는 중학교 과정에서 1년 동안 시험을 보지 않는 대신 토론·실습수업, 직장 체험·활동 같은 진로교육을 받는 제도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중학교 진로캠프에서 활동할 매니저, 청소년 진로특강 강사를 양성하는 2개 과정을 신설한다. 50+세대가 멘토로서 청소년들에게 본인의 지혜, 경험을 전달하고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세대 통합형 사회공헌 일자리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는 ‘자유학기제 진로캠프 매니저 양성과정’과 ‘청소년 진로 특강강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먼저, 자유학기제 진로캠프 매니저 양성과정(현재~3.5 모집)은 중학교 진로캠프에서 강사들을 관리하고 강사와 학교, 업체 간의 소통을 담당할 매니저를 양성하는 강좌다.

 

총 10회 교육받는다.(3.6~5.15) 교육 과정 수료생 25명 중 우수 수료생 3~4명을 선발해 현장에서 캠프 매니저로 활동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청소년 진로 특강강사 양성과정(현재~3.14 모집)은 50+세대의 경험을 담아 청소년들에게 기업가 정신을 강의할 특강 강사를 양성한다.

 

단순한 진로 소개를 넘어 삶을 개척하는 도전 정신과 꿈에 대해 강의하게 된다. 총 10회 교육받는다.(3.15~5.17) 교육 과정 수료생 25명은 협력기관 ㈜캠퍼스멘토의 특강강사 DB에 등록돼 전국 중·고등학교에서 강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출처: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