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서부캠퍼스

2학기 맞이 '강사간담회' 개최

 

 

 2017년 2학기를 맞아 서부캠퍼스에서는 신규강좌를 담당하게 된 강사님들과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50+세대가 변화무쌍한 스마트한 환경 속에서 살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스마트워크로 직무스킬 향상하기' 의 김종혁 강사님,

3D프린터로 상업용 제품을 생산하여 창업을 할 수 있는 '메이커 교육과정'의 장태화 강사님,

그리고 50+세대뿐만 아니라 곧 50+세대가 될 3040세대를 위한 '직장 밖에서 준비하는 나만의 일상기술'의

롤링다이스 등 새로운 과정들을 이끌어 나갈 강사님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서부캠퍼스에 대한 간략한 소개 및 교육 운영 방향에 대한 설명 후 자기소개 및 각자의 강좌에 대한 소개 시간이 있었습니다.

서로를 알아가고 앞으로 서부캠퍼스의 강좌들이 어떤 방향으로 진행될지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유경희 그리다협동조합 생기랑마음달풀연구소 소장

 

'꽃·나무와 대화하는 생태 드로잉' 유경희 강사

"그림을 통해 자연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수강생들한테 소개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김종혁 콜라보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스마트워크로 직무스킬 향상하기' 김종혁 강사

"젊은 세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스마트 기기 응용 능력이 떨어지는 50+세대에게 맞춤형으로 스마트한 직무스킬 방법을 전수하고 싶습니다."

 

 

롤링다이스 조아라 연구원

 

'직장 밖에서 준비하는 나만의 일상기술' 의 조아라 강사

"50+세대뿐만 아니라 곧 50+세대가 될 3040세대가 퇴사후 할 수 있는 일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송우섭 건축가(AURA 대표)

 

'설계와 모형으로 미리 만나는 우리 집' 의 송우섭 강사

"사람들이 집을 짓기 전, 철학 및 인문학적 사고 없이 무작정 설계를 요구하는 점에 대해 답답한 마음을 갖고 있었어요. 

 이번 강좌를 통해 50+세대가 앞으로 살고 싶은 공간에 대한 철학 및 인문학적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박재연 Art PicNik 대표

 

'50+예술사살롱'의 박재연 강사

"예술 작품과 소셜다이닝이 결합한 '아트다이닝'이라는 시간을 통해 기존 예술사강좌와 달리 작품 속 먹거리를 먹으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어요. 낯선 서양미술과 쉽게 친해질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김성애 에이지솔루션 대표

 

'제3섹터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의 김성애 강사 

"조금 생소하게 들리는 분도 계실텐데요. '제3섹터 코디네이터'는 아직은 조금 낯선, 시민사회단체/비영리단체/사회적경제 조직과 같은

제3섹터를 참여자에게 소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저는 지난 해 서부캠퍼스에서 컨설턴트, 커뮤니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에이지솔루션'이라는 협동조합을 만들었어요. 많은 50+세대들이 사회공헌과 소득창출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고민과 노력들이 모여 더욱 풍성하고 실속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습니다. 

오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서부캠퍼스의 2학기, 많은 참여와 기대 바랍니다.